2021년 4월 30일 금요일

게임 오브젝트가 죽지 않게 할려면???

 게임을 개발하다보면 특정 게임 오브젝트를 전역적으로 사용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여러 씬에서 한가지의 오브젝트로 다 사용하는거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싱글톤 객체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간단히 객체 자체를 다른 씬으로 전환해도 안 죽게 만들면 어떨까요???

싱글톤도 어렵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이게 더 쉽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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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Start()
{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cs



그럴 경우 위와 같이 하면 됩니다. 고작 Start에서 함수 하나를 호출하면 되는거죠.

인자로는 죽지 않게 할 객체의 인스턴스를 적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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