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개발하다보면 특정 게임 오브젝트를 전역적으로 사용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여러 씬에서 한가지의 오브젝트로 다 사용하는거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싱글톤 객체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간단히 객체 자체를 다른 씬으로 전환해도 안 죽게 만들면 어떨까요???
싱글톤도 어렵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이게 더 쉽다고 생각되네요.
1 2 3 4 | void Start() { DontDestroyOnLoad(gameObject); } | cs |
그럴 경우 위와 같이 하면 됩니다. 고작 Start에서 함수 하나를 호출하면 되는거죠.
인자로는 죽지 않게 할 객체의 인스턴스를 적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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