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30일 금요일

유니티에서 Multiple Sprite 를 동적으로 로딩하기

 예전에 Sprite 를 동적으로 로딩하는 방법을 적었었는데요. 작업하다가 Multiple 로 나눠서 사용하는 녀석은 기존 방법대로는 안되더군요. 그래서 다시 글을 작성합니다.


동적으로 Spirte 로딩방법 바로가기


사실 별거는 없습니다. 기존 Resouces.Load 함수 대신 LoadAll로 대체하는거죠.

아래와 같은 코드 형태로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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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Sprite[] sprites = Resources.LoadAll<Sprite>("경로/multipleSpriteFile");
cs


이런 코드로 하면 해당 스프라이트 파일로 쪼개진 모든 Sprite 를 배열 형태로 들고 오게 됩니다. 파일의 특정 스프라이트만 가져올 수는 없습니다.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별로 시간도 안 걸리니 그냥 편히 쓰시면 됩니다. 보통 애니메이션 등을 처리 하기 위해서 스프라이트 파일 하나로 작성한걸로 작업을 하죠.

그럴 때는 빈번하게 동적으로 Sprite 를 변경해야할 수도 있으니 그냥 한번에 가져오는게 오히려 성능상으로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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