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팹으로 연결해놨던 객체가 굳이 프리팹을 쓸 필요가 없으면 연결을 간단히 끊을 수 있습니다. 또는 프리팹 파일 자체를 지워버릴 경우도 Hierarchy 에 있던 객체가 프리팹을 못 찾아서 빨간색 표시가 날 때도 프리팹과 연결을 끊을 필요가 있죠.
저의 경우 후자입니다. 위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된 항목이 프리팹 파일을 삭제해서 프리팹을 못 찾는거죠. 이럴 때도 간단히 연결을 끊으면 해결됩니다.
이때 중요한게 기존 프리팹으로 지정된 객체의 최상단 객체를 선택하고 작업해야 합니다.
유니티 에디터 상단에 보시면 GameObject 항목이 메뉴에 보입니다.
선택해보시면 중간에 Break Prefab Instance 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이 프리팹의 링크를 끊는 기능이죠. 클릭하시면 기존 Hierarchy 에 항목이 이쁘게 검정글자로 변경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참 쉽죠. 간단히 프리팹과 연결을 끊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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